울산대병원 지역 병원에 감염관리 노하우 전달
제2회 울산대학교병원 감염관리 벤치마킹 개최
울산 15개 의료기관 감염관리 담당자 초청 교육 및 견학 진행
울산권역 책임의료기관인 울산대학교병원은 13일 오후 3시 울산권역 감염관리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울산대학교병원 감염관리팀과 공공보건의료사업팀, 울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작년에 이어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제2회 울산대학교병원 감염관리 벤치마킹’을 공동 개최했다. 지역 병원들의 감염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울산권역 15개 지역병원 감염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지역 감염관리 실무자들의 요구도를 반영하여 세척·소독·멸균·환경관리 교육과 함께 울산대병원에서 운영 중인 인공신장실과 특수(음압) 중환자실 현장 견학도 병행됐다. 또한 울산 지역의료기관 감염관리 네트워크 활성화와 감염관리 전략 공유를 위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감염관리 실무자들은 “상급종합병원의 감염관리 현장을 직접 보는 것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이번 감염관리 벤치마킹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안종준 공공보건의료본부장(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상급종합병원의 감염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각 병원의 상황에 맞게 감염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울산지역 감염관리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