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요양급여의뢰서양식다운로드

  • 한글
  • PDF

top ▲

스킵네비게이션

늘 곁에 있는 울산대학교 병원-최상의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홈
커뮤니티
언론보도
글자크기 인쇄

언론보도


약제팀 윤태원 약사, ‘약사금탑상(공직·병원·제약 부문)’ 수상

조회 9,752

관리자 2018-03-09 09:32

첨부파일
윤태원 약사, ‘약사금탑상(공직·병원·제약 부문)’ 수상
 
 
 
울산대학교병원 약제팀 윤태원 약사가 3월 8일 서울 대한약사회 강당에서 열린 대한약사회 이사회에서 제44회 약사금탑상(공직·병원·제약 부문)을 수상했다.

윤태원 약사는 울산대학교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요법 수행을 통한 병원 약제부서 및 약제업무 발전에 기여한 점과 병원약사의 전문성 강화와 자질 향상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대한약사회 울산지회 병원약사위원장 활동 각종 사회참여 및 각종 활동을 통해 약사 직능 발전과 개발을 통해 국민보건향상과 환자 중심의 임상약제 서비스 정립과 약물의 적정 사용 크게 기여했다. 특히 병원약사 전문성 강화 및 자질 향상,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아울러 대한약사회 울산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 약사회 발전에 솔선수범한 공을 인정받았다.

윤태원 약사는 “약사로서 받은 약사금탑상은 지금까지 수상한 그 어떤 상보다 가장 값지고 소중한 상이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울산대학교병원 환자치료·환자안전 및 지역 주민 보건 향상에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윤태원 약사는 경희대학교 약학대학과 동 대학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지난 2000년 울산대학교병원 약제팀에 입사해 병원 약제 업무에 힘쓰고 있다. 대한약사회 울산지부 이사, 한국병원약사회 이사를 등을 역임했으며, 2015년부터 한국병원약사회 부산울산경남지부 회장, 2016년부터 한국병원약사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2011년 대한약사회 표창, 2011년 식품안전과 전국 최우수 기관표창,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 2012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15년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포스터논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약사금탑상은 대한약사회가 약사윤리규정을 준수하고 약사 직능 부문별로 공적이 현저하여 타 회원의 모범이 되는 약사에게 주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개국약사, 약학연구, 공직ㆍ병원, 사회봉사, 약사회 발전 총 5개 부문에 각 1인씩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