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요양급여의뢰서양식다운로드

  • 한글
  • PDF

top ▲

스킵네비게이션

늘 곁에 있는 울산대학교 병원-최상의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홈
커뮤니티
언론보도
글자크기 인쇄

언론보도


울산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안정성정보 모니터링센터 지정

조회 9,842

관리자 2018-02-23 10:22

울산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안정성정보 모니터링센터 지정

2018~2020년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 센터’울산대학교병원 지정
지역 병의원과 협력해 의료기기 사용 부작용 정보 관리체계 선진화 및 안전성 확보 노력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이 ‘2018~2020년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는 의료기기 사용과 관련된 안전성 및 위해성에 대한 보고를 활성화하고 부작용관리시스템을 선진화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울산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는 2015년부터는 4년 연속으로 주관 기관으로 지정되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연차재계약 사업에서 3년 다년사업으로 새롭게 시작하게 된 본 사업은 전국 6개 권역에서 경쟁을 거쳐 17개의 센터가 선정됐다.

의료기기 안전센터의 주요 역할은 ▲의료기기 부작용 정보 관리·보고 체계 확립 ▲의료기기 부작용 자문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와 지역 내 협력병원 연계 ▲모니터링 센터 간 기술세미나를 통한 정보교류 ▲의료기기 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이다.

울산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는 지역 내 협력 의료기관(동강병원, 울산병원, 중앙병원, 21세기좋은병원, 성모정형외과)와 함께 협력하여 체계적인 관리·보고 시스템 구축해 울산 지역 내 의료기기 안전성에 대한 인식 향상 및 환자안전 도모를 함께 노력하고 있다.

고상훈 울산대병원 의료기기 안전성모니터링센터장(정형외과 교수)은 “의료기기 부작용의 원활한 정보수집과 분석을 통해 부작용을 줄이겠다. 의료기기 안전성 향상을 위한 정보 보고 체계 시스템을 확립을 지역 병원의원들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