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요양급여의뢰서양식다운로드

  • 한글
  • PDF

top ▲

스킵네비게이션

늘 곁에 있는 울산대학교 병원-최상의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홈
커뮤니티
언론보도
글자크기 인쇄

언론보도


‘UUH 메디톡' 통해 환자 맞춤 진료정보서비스 시작

조회 752

관리자 2024-08-28 00:00

‘UUH 메디톡' 통해 환자 맞춤 진료정보서비스 시작

환자 진료 일정 및 안내사항 한눈에 쉽게 확인 가능
카카오톡 통한 환자 맞춤형 온라인 서비스로 스마트병원 기능 강화
 
 
 
[UUH메디톡 사용법 영상 보기]
https://youtu.be/8pKd6rTaTz8?si=7xUHbfVpYvxKiD1C
 
울산대학교병원은 카카오톡 기반 환자 맞춤형 알림톡 서비스 ‘UUH 메디톡’을 오는 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UUH 메디톡’은 예약된 진료 및 검사 일정 시간대별 제공, 진료 접수 및 대기 순서 안내, 병원편의 서비스 이용 등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통합하여 온라인 고객 편의 기능을 향상 시켰다.

이번 서비스의 핵심 기능은 진료 및 검사 일정, 검사 안내문 등 기존에 다양한 경로로 제공되던 안내정보를‘UUH 메디톡’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해 제공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그간 문자 및 카카오톡을 통해 수신되던 여러 안내사항을 일일이 찾아서 확인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메디톡 한 곳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본인의 진료 일정과 주요 안내사항을 확인 받을 수 있다.

특히, ‘UUH 메디톡’ 서비스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병원에서 전송하는 카카오톡 링크 클릭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병원에서 환자에게 안내되는 문자의 양이 기존보다 대폭 줄어들어 과도한 정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 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내원객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환자카드 ▲주차등록 및 주차장 현황 확인 ▲병원내 길찾기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울산대학교병원 PI 강병성 실장(영상의학과 교수)는“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환자들에게 병원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향후 고도화 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 친화적이고 스마트한 병원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